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지금은 야마하 타이밍! 야마하음악교실에서 차별화 된 교육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무료체험교실 신청하기

뮤직원더랜드코스

상상하는 것을 좋아하는 만3세

뮤직원더랜드코스 Music Wonderland Course

음악과 함께 감수성과 창의력이 자라나는 중요한 시기 무한한 상상력이 음악과 만나 풍부한 표현력을 기릅니다.

  • 뮤직원더랜드코스 이미지 1
  • 뮤직원더랜드코스 이미지 2
  • 뮤직원더랜드코스 이미지 3
  • 뮤직원더랜드코스 이미지 4
  • 뮤직원더랜드코스 이미지 5
  • 뮤직원더랜드코스 이미지 6
대상
3세
횟수
1회 (11회/3개월, 연간 44회)
레슨 시간
50
기간
1
형태
학부모와 함께하는
그룹레슨
감각을 자극시키며 음악과 자연스럽게 친해져요!
학습보다 감각이 눈부시게 성장하는 시기로 감각을 자극시키며 음악과 자연스럽게 친해집니다.
아름다움, 기쁨, 슬픔 등의 감정이 나타나며, 그 사람의 내면이 형성되는 것이 만 3살 무렵입니다.

마음을 표현하고, 무언가에 몰입하거나 그 자리에 없는 것을 상상하는 것을 즐겨합니다.
노래와 신체표현을 즐기면서 전신(오감)에서 음악을 느끼는 경험의 반복이 중요합니다.
코스 소개

뮤직원더랜드코스는 어떤 수업인가요?

  1. 01

    「듣고 싶다」, 「표현하고 싶다」의 마음을 스스로 활짝 폅니다.

    안도감, 슬픔 등, 다양한 음악의 표정을 파악하고 이미지를 상상하며 들을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룹안에서 개개인의 개성을 펼치며, 표현하고 싶은 욕구를 소중히 길러줍니다.

  2. 02

    건반 연주를 즐겁게 준비합니다.

    노래와 타악기와 건반 악기를 사용하면서 표현력, 리듬감을 기릅니다.
    또한 코스 중에 도레미로 노래하는 경험을 하게 되며, 만 4세부터 시작되는 건반 연주를 준비하게 됩니다.

  3. 03

    고퀄리티의 음악과 비주얼 교재를 사용합니다.

    교재의 그림이나 음악은 아이들이 상상하는 힘을 크게 키우게 합니다.
    그 밖에 부모와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등 독창적이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의 교재를 사용합니다.

  4. 04

    부모와 함께여서 더 안심됩니다.

    보호자가 함께 있어 주는 것이 아이의 안정감과 적극성, 가정에서의 음악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됩니다.

수업 내용
  1. 듣기

    멋진 그림과 음악에 두근 두근!
    다양한 장르의 곡을 몸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서, 또 다양한 그림책과 함께 듣게됩니다.
    상상하는 것을 좋아하는 이 시기 아이들은 가슴이 두근두근 하는 시간입니다.

    창의력, 음감, 집중력을 기르게 됩니다
  2. 리듬 느끼기

    이 시기의 아이들은 몸을 움직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레슨에서 신체나 타악기를 사용해 리듬을 여러 스타일로 표현하며, 감각적인 리듬감을 몸에 익힙니다.

    신체 표현은 리듬감, 탬포감, 표현력을 길러 보다 생동감 있는 연주로 연결됩니다
  3. 노래하기

    음악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을 경험하며 풍부한 감성의 싹을 키워갑니다.
    노래를 통해 가사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게 되며, 표현의 폭도 넓어집니다.
    또한 도레미로 부르는 것(Solfege)을 경험하게 됩니다.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자기 표현력을 기르고, 도레미 노래의 체험 은 이후 코스에서 연주로 이어집니다 (Solfege의 도입)
  4. 건반에 익숙해지기

    몸으로 느낀 음악을 건반 악기에서 '놀이'의 형태로 자유롭게 표현하게 됩니다.
    엘렉톤의 다양한 음색을 사용해, 「별」이나 「시계」등의 느낌을 표현하면서 음악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감성을 키웁니다.

    건반 연주에 의욕을 불러일으키며, 창의력 넘치는 연주 표현력을 기릅니다

뮤직원더랜드코스에서는 매 시간 강사의 피아노 혹은 엘렉톤 라이브 연주가 진행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눈앞에서 경험하고, '나도 저렇게 연주하고 싶다'라는 연주에 대한 동기 부여가 됩니다.

레슨효과
  1. 음악을 이해할 수 있는
    귀의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템포, 리듬, 강약 등 음악의 다양한 표정을 듣고 표현할 수 있는 힘을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가사를 도레미로 대체하여 부르는 경험을 통해 음감의 기초를 기릅니다.

  2. 음감을 익히는 것의
    중요성

    '음감'은 도레미를 듣고 구분하는것 뿐만 아니라 박자, 리듬, 강약과도 연관됩니다.
    음악을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를 듣고 이해하는 힘으로써 모든 연주 표현의 기초가 되는 능력입니다.
    음감을 몸에 익히는 것은, 향후 음악을 더욱 깊이 있게 배울 수 있는 토대가 됩니다.

  3. 다양한 방법으로 음악을 경험하며
    표현력을 기릅니다.

    놀이 처럼 즐거운 방법으로 「노래」, 「악기」, 「리듬 스텝」등 다양한 경험을 할수록 풍부한 표현력을 키웁니다.
    기쁨, 놀람, 슬픔, 연민 등의 감정과 함께 음악을 감상함으로써 풍부한 음악적 감성을 기릅니다.

  4. 건반 악기로
    표현합니다.

    3세 코스에서는 '놀이'의 요소를 통해 건반을 천천히 경험하게 됩니다.
    엘렉톤의 다채로운 음색이 풍부한 상상력을 키워서 표현하고 싶은 욕구를 높여줍니다.
    건반을 사용하면서 팔과 손의 큰 움직임과 손가락의 미세한 움직임을 균형있게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5. 음악을 통하여 풍부한 감성과
    사회성을 기릅니다.

    이 시기의 여러가지 감정을 동반한 음악 경험은 미래의 음악 학습의 기반이 됩니다.
    야마하에서는 만3세 아이의 발달에 맞춘 고품질의 음악을 제공하고, 그룹 안에서의 관계를 통해 풍부한 정서, 사회성, 배려하는 마음 등. 아이의 성장을 격려하게 됩니다. 

전문가의 이야기
아이와 아빠 이미지
  • 만3세 아이에게 소중한 것

    질 높은 음악과 예술을 접하는 것은 정서와 감성의 육성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3세 아이는 생각하는 힘과 기억하는 능력보다 상황을 인지하는 감각이 더 발달하는 시기이므로, 아름다움, 즐거움, 기쁨, 설레임, 감동 등. 마음으로 느낀 것을 온몸으로 표현하는 감성의 발달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수준 높은 음악과 예술에 접할 기회를 가능한 많이 만들어 주는것이 좋습니다.
    상상력을 펼치거나 마음이 움직이는 경험을 쌓아감으로써, 풍부한 감정을 동반하며 경험한 음악이 아이의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감동적인 경험은 아이의 정서와 감성을 풍부하게 길러준다고 생각합니다.
뮤직원더랜드코스 이미지 3개
공유URL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