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지금은 야마하 타이밍! 야마하음악교실에서 차별화 된 교육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무료체험교실 신청하기

애플코스

마음과 신체, 사용하는 단어의 양이 크게 증가하는 만2세

애플코스 Apple Course

음악과 처음 만나고 친해지는 중요한 시기
음악을 집중해서 들으며 노래하고, 리듬을 몸 전체로 느낍니다.

  • 애플코스 이미지 1
  • 애플코스 이미지 2
  • 애플코스 이미지 3
  • 애플코스 이미지 4
  • 애플코스 이미지 5
  • 애플코스 이미지 6
  • 애플코스 이미지 7
대상
2세
횟수
1회 (11회/3개월, 연간 44회)
레슨 시간
40
기간
1
형태
학부모와 함께하는
그룹레슨
엄마, 아빠와 함께 즐기는 '음악. 테마공원!'
음악 비트에 맞추어 친구들과 몸을 한껏 움직이고, 음악을 들으며 보다 적극적인 표현을 하게 됩니다. 또한 곡의 분위기를 몸으로 느끼며, 특징적인 리듬을 리듬악기로 정확히 연주하게 됩니다. 가사가 있는 곡에서는 아이들이 이미지를 연상하며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음악적 활동을 통해 음악을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주고, 그룹 안에서 엄마와 또래 친구들 간의 따뜻한 분위기를 느끼며, 아이들의 성장을 격려하게 됩니다.
코스 소개

애플코스는 어떤 수업인가요?

  1. 01

    야마하가 지향하는 '정서 교육'입니다.

    자연과 예술, 일상 상활에서 만나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아이의 감성과 정서를 기르는 것이 '정서 교육'입니다.
    애플코스는 다양한 음악 경험을 통해 감성과 정서를 기릅니다.
    아이는 신나고 즐거운 음악을 통해 음악에 대한 관심과 좋아하는 마음을 크게 키우게 됩니다.

  2. 02

    양질의 음악이 넘치고 있습니다.

    연령별 특성을 다양한 관점에서 연구하고, 자발성을 육성하기 위한 여러가지 노래와 악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상상력이 넘치는 음원뿐만 아니라, 매회 수업에서 강사가 연주하는 피아노 및 엘렉톤 연주 등. 아이들에게 리얼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3. 03

    아이의 성장을 도와줍니다.

    어린 아이는 주위 환경에서 다양한 것을 습득하고 놀이를 통해 성장합니다.
    야마하에서는 '교실'이라는 환경 속에서 가정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다채로운 '음악을 통한 놀이'를 제공합니다.
    보호자와 함께 하는 레슨을 통해 아이들의 성장을 함께 지켜봐드립니다.

수업 내용
  1. Let's Sing!

    음악에 맞춰 손동작을 하거나 몸을 움직이며 엄마, 아빠와 즐겁게 노래를 부릅니다.
    손가락 게임과 함께하는 노래, 영어 단어로 부르는 노래, 마음이 따뜻해지는 노래 등 엄마와 함께 부르는 즐거운 노래는 아이들이 스스로 음악을 즐기고 싶게 합니다.

  2. Joyful Rhythm

    비트에 맞추어 신체 표현을 하고, 특징적인 리듬을 악기로 연주합니다.
    가사를 듣고 이미지를 연상하며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Music Performance

    엄마 아빠와 함께 즐거운 시간
    몸을 움직여 스스로 감정을 발산하고, 음악에 집중해 귀를 귀울이며 즐겁게 느낌을 표현해 봅니다.
    보호자가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아이의 자발성이 더욱 높아집니다.

  4. Music Fantasy

    입체 그림책과 함께 음악을 감상하면서 자연스럽게 음악에 집중하게 됩니다.
    이야기를 들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긴 음악을 집중해서 감상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은 아이의 정서를 발달시키게 됩니다.

애플코스에서는 매 시간 강사의 피아노 혹은 엘렉톤 라이브 연주가 진행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눈앞에서 경험하고, '나도 저렇게 연주하고 싶다'라는 연주에 대한 동기 부여가 됩니다.

레슨효과
  1. 오감을 통해
    감수성을 기릅니다.

    간단한 말을 흉내내는 것을 시작으로 18개월이 지날때부터 어휘가 폭팔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어휘, 아름다운 말의 뉘앙스가 잘 표현된 노래를 부르고, 오감을 통해 감수성을 키우게 됩니다.

  2. 온 몸으로
    음악을 느낍니다.

    음악에 맞춰 손을 흔들거나 리듬을 타고, 온몸으로 음악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통해 음악에 대한 관심과 의욕이 커집니다.

    레슨에서의 음악 경험(듣기, 노래, 리듬 등)을 통해 '해냈어!'라고 성취감을 느끼는 것부터 음악에 대한 관심과 의욕이 커집니다.

  3. 집중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됩니다.

    음악에 귀를 기울이며 각 포인트를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집중력이 향상됩니다.

  4. 아이들 개개인의 감정과 표현을
    격려하며, 내면의 표현하고 싶은
    의욕의 싹을 틔웁니다.

    노래와 리듬놀이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종종 주위의 친구와도 함께 즐기게 되는 것부터, '음악을 통한 놀이'의 질이 한층 높아집니다.

  5. 아이들은 수업 안에서 보호자가
    지켜보는 가운데 성장하게 됩니다.

    안정감을 갖고 편안하게 음악을 느낄 수 있으며, 주위의 친구나 선생님과 관계를 가지면서 사회성을 습득하고 있습니다

전문가의 이야기
아이와 엄마 이미지
  • 부모와 자녀의 즐거운 경험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매우 귀중한 시간입니다.

    이 시기에는 부모와의 관계를 잘 형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보호자와의 관계는 가정도 있지만, 언제나 즐거운 관계이기 보다는 아무래도 일상적인 것이 우선이 되버리는 것이 현실입니다.
    진정한 의미에서 부모와 자녀에게 있어서 즐겁다고 생각되는 시간은 막상 가정속에서 가지려고 생각해도 꽤 어려운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시기에 음악교실에서 부모와 자녀의 즐거운 경험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매우 귀중한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어른이나 또래 아이들이들과의 관계속에서 그러한 경험을 많이 쌓아가는 것에는 큰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 놀기 위한 힘을 만드는 것은 성장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이에게 '놀이'가 과업입니다.
    '놀이'라고 하면 '단순한 즐거움'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놀기 위한 힘을 만드는 것은 성장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공놀이로 예를 들자면, 언뜻 보기에 별거 아닌거 같지만, 공을 어떻게 다룰까 하는 '경험'과 손가락 끝의 힘을 컨트롤 하는 '감각', 상대와 교감을 위한 '소통' 과 상호작용, 등 복합적인 능력이 없으면 공을 상대방에게 굴리는 것 조차 할 수 없습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단순해보이는 놀이에서 실제로는 사람을 성장시키기 위한 중요한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야마하음악교실에는 '음악을 통한 놀이'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공유URL
공유하기